티스토리 보안인증서 문제 해결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하다가 갑자기 유입이 줄어들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생겼거나 저품질이 걸렸을 경우입니다.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유입이 되던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방문자수가 '0'이거나 '1'이 됩니다. 단순 다음에서만 유입이 없다고 하면 저품질을 의심할 수 있는데, 전부 유입이 안된다면 바로 이 보안인증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보안인증서 문제 해결방법 섬네일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현상은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따로 도메인을 연결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이 문제에 대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보안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이트 검색엔진에서 자신의 블로그 글을 클릭할 경우 하기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현재 접속한 페이지 내 보안인증서 문제가 있는 콘텐츠를 차단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네이버나 구글, 다음에서 아예 유입이 없어져 버립니다. 저품질과는 다른 문제 입니다. 특히나 이 문제는 처음 발생했을 때에 다들 최적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실 텐데 다음 검색창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보면 사이트 탭에 잘 나오기까지 합니다. 

 

단지 글에 들어갈 수가 없는 겁니다. 여기까지만 확인 하신분들은 사이트탭에 잘 뜨는데 유입이 없으니 답답함을 느끼실 겁니다. 이제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보안인증서 문제 해결 방법

먼저 자신의 티스토리에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갑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들어가기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블로그 관리창에 어떻게 들어가는지의 과정을 설명하는 사진입니다.
위와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순서대로 들어가서 보면 '발급 완료' 로 되어 있으면 정상입니다. 저는 이미 해결을 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오는 것이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하기와 같이 나옵니다.

 

2. 티스토리 보안 접속 인증서 갱신 확인 하기

티스토리 보안 접속 인증서가 만료된 것을 나타내는 사진입니다.
만료일이 이미 지나있다.

위와 같이 오른쪽에 만료 예정일이 나와있습니다. 제가 확인 했을 때에는 이미 2023-10-12 오전이었기 때문에 이미 지나있는 상태였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기다리라는 답변만 돌아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AI'답변입니다. 기다리면 문제가 해결되는 합니다. 단, 1주일이 넘게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1주일동안 애드센스 수익은 0 달러입니다. 페이지를 아예 못 보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 게재 제한이랑 맞먹는 수준의 기다림입니다.

 

원래는 자동 갱신이 되어야 하지만 안되고 있는것이고, 이문제가 이미 2020년에도 등장했었다고 합니다. 아직도 이런 문제를 해결 못하는 카카오입니다.

 

일단 위처럼 확인이 되었다면, 하기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3. 개인 도메인 다시 연결하기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연결 삭제 과정 설명 화면입니다.

위에서 삭제 버튼을 누르시고 연결되었던 도메인을 그대로 다시 입력하여 연결을 합니다. 그러면 하기와 같이 나옵니다.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연결 설정을 다시 실행 한 화면입니다. 발급 대기중이라고 씌여 있습니다.

발급 대기중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위와 같이 안 나온다면 'f5'를 눌러서 새로고침을 하시면 바로 뜹니다. '발급 대기 중'에서 약 1시간가량 기다리면 '발급' 완료로 바뀌어 있을 겁니다.

 

4. 보안 접속 인증서 발급 완료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보안 접속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발급완료 되었다는 화면입니다.

때에 따라 30분이 걸릴 수도 있고 1시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일단 마냥 1주일 기다리는 것보다는 나은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의 보안접속 인증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그냥 기다리는것도 저처럼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는 것도 본인의 선택이지만 저는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해결되고 나서는 유입도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도 앞으로는 이런 방법을 안썼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의 문제 해결이 빠르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